[이슈] 보이스캐디 SL1, 'iF 디자인 어워드 2018' 수상

2018-02-12 14:12:59.0
이미지보이스캐디 유컴테크놀러지의 ‘골프 GPS 레이저 거리측정기 SL1’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 제품(스포츠/아웃도어) 부문에서 수상했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에서 매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가장 유명하고 공신력 있는 디자인 상이다.

이번 어워드는 54개국 6400여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63명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은 작품들만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골프 GPS 레이저 거리측정기 ‘보이스캐디 SL1’은 클래식한 유러피안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지금까지의 틀에 박힌 레이저 거리측정기 디자인을 완전히 탈피했다. 또한 GPS와 레이저의 융합 기술로 세계 최초 GPS 핀 어시스트 기능을 구현했다.

GPS 핀 어시스트는 GPS를 이용해 그린 뒤편을 블록 처리하여 그린 위의 핀만 측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손 떨림에 구애받지 않고 거리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외부 LCD 창으로 안개 등 레이저 사용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그린까지의 거리 확인이 가능하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이러한 SL1의 유려한 디자인과 앞선 기술로 유저의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킨 점을 높이 평가해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수상은 한국 최고의 디자인 어워드인 ‘굿디자인’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SBS골프 온라인뉴스팀) 

SBS골프 홈페이지 ▷ golf.sbs.co.kr